본문 바로가기

언니의 일상/윤주부의 꿀팁

르주르 후기, 드럼 세탁기 청소, 드럼 세탁기 통 세척, 건조기 필터 청소

반응형

 

드럼 세탁기 통 세척과 건조기 필터 청소는 여름이 오기 전에 무조건 하는 일 중에 하나입니다. 대청소를 잊고 지나치면 습한 날에 꿉꿉한 냄새로 빨래하기가 굉장히 찝찝하고 불쾌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일 년 동안 몇 번씩 진행해 주시면 세탁기와 건조기를 깨끗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01. 워시타워 겉면의 먼지 닦기

 내부를 청소하기 전에 워시타워 겉면을 걸레나 행주로 닦아줍니다. 먼지와 꽃가루가 앉아있는 세탁기 뚜껑표면과 입구 쪽 라운드 실링콘 패킹의 찌든 때도 꼼꼼하게 닦아줬습니다.

 

 

 

▶ 02. 세탁기 대청소

르주르 세탁기 클렌저

 

먼저, 르주르 제품은 순수하게 임신선물로 받은 제품이며 광고가 아닌 필자의 진심 어린 제품 리뷰입니다.

  •  르주르 세탁기 클렌저: 발효, 숙성, 나노화 기술을 통해서 야자, 콩, 자몽 씨 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의 식물성 원료의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세탁조 내부의 먼지, 세균, 곰팡이, 수용성 오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찌든 냄새와 이물질을 없애줍니다. 또한 강한 성분의 염소계 표백제, 형광증백제, 폼알데하이드, 벤젠, 비소, 염산, 황산, 수산화나트륨, 수산화칼륨, 테트라클로로에틸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을 첨가하지 않아서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아기전용세탁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르주르 세탁기 클렌저 표준사용량: 5kg~10kg 미만의 세탁기 용량에서는 50g~100g의 세탁기 클렌저를 사용해 주시고 10kg~20kg 미만의 세탁기 용량에서는 100g~150g의 세탁기 클렌저를 사용합니다.

 

 르주르 세탁기 클렌저를 세제투입구가 아닌 반드시 세탁기 뚜껑을 열어 세탁조에 직접 뿌려 주시고 40도~60도의 온수로 1시간~1시간 30분 동안 불림기능을 실행시킵니다. 불림이 완료되면 표준코스 1회(세탁-헹굼-탈수)를 작동시키거나 통세척기능을 작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불림기능이 없는 LG워시타워를 이용하고 있어서 통살균기능으로 대체했습니다. 보통 세탁기 내부에 냄새가 날 경우 통살균기능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작동하는 동안 거품이 보글보글 나는 것을 보니 더러운 찌든 때가 싹 다 흘러 내려가는 것 같아 속이 시원했습니다. 작동이 완료되고 뚜껑을 열어봤는데 세탁조의 찌든 냄새도 사라지고 엄청 깨끗했습니다.

 

 

 

 

▶ 03. 건조기 대청소

건조기 필터

 

첫 번째는 건조기 입구 아래에 있는 필터를 꺼내서 물청소 후 건조를 시킵니다.

 입구에서 필터를 꺼내보시면 두 개의 필터가 합쳐져 있는데 먼저 분리시켜 주시고 내부필터는 책처럼 벌려서 큰 솜먼지 들은 쓰레기통에 버리시고 외부필터와 함께 물청소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완전히 말립니다.

 

 두 번째는 필터 투입구에 '외부필터 -> 정수물 1L -> 내부필터' 순서로 넣어주시고 건조기의 콘덴서케어 기능을 실행시킵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냄새와 세균을 없애주는 통살균 기능을 작동시킵니다. 건조기도 빨래를 꺼내는 타이밍을 놓치면 수분 때문에 엄청 꿉꿉해지고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통살균 기능의 사용으로 내부가 쾌적하고 깨끗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