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니의 일상/윤주부의 꿀팁

스픽 어플 가격 영어 할인 후기, 스픽 어플 할인코드, 스픽 Speak 프리미엄 및 환불

by 건축하는 언니 2025. 6. 26.
반응형

 제가 이번엔 영어 회화 어플 '스픽(Speak)'을 한 달간 직접 사용해 보고 솔직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광고는 아니고요,

제 돈 주고 직접 결제해서 써본 찐 후기이니, 저처럼 영어 회화에 목마른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스픽, 너는 누구니? >

스픽
스픽

 스픽은 한마디로 AI 기반의 영어 회화 학습 앱이에요. 왕초보부터 저처럼 어느 정도 영어는 하는데 막상 입이 안 떨어지는 중급자, 그리고 고급 레벨까지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죠. "과연 앱으로 영어가 늘까?" 저도 처음엔 반신반의했어요. 하지만 기초 영어 표현부터 실생활에서 유용한 표현들을 연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 저의 호기심을 자극했답니다.

 

 

 

< 말문 트이게 하는 스픽의 핵심 기능들 >

 스픽을 사용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역시 '말하기'에 집중된 학습 방식이었어요. 그냥 듣고 따라 하는 게 아니라, 제가 직접 입을 열어 말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기능들이 너무 좋더라고요.

 

 

 

1. 즉각적인 피드백 & 문법 설명: 내 발음, 내 표현, 과연 맞을까?

스픽 즉각적인 피드백
스픽 즉각적인 피드백

 여러분도 영어로 말할 때 이런 경험 있으시죠? "내가 지금 말하는 게 맞나? 원어민들이 들으면 웃기지 않을까?" 스픽은 이 답답함을 시원하게 해결해 줍니다! 제가 말을 하면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해서 잘못된 부분을 바로바로 고쳐주고, 심지어 왜 틀렸는지 이유까지 설명해 줘요.

 예를 들어, 제가 "What kind of drinks do you have?"라고 말했다면, 스픽은 "여기서 'drinks'에서 동사는 불필요해요. 그냥 'What kind of drinks?' 혹은 더 자연스럽게 'What kind of beverages do you have?'라고 말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상세하게 알려주는 거죠. 문법적인 설명까지 덧붙여주니 그냥 고치는 게 아니라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됐어요.

 

 

 

2. 레벨별 코스 & 스피킹 연습: 차근차근 실력 쌓기

스픽 스피킹 연습
스픽 스피킹 연습

 저는 일단 제 수준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서 시작했어요. 스픽은 정말 기초적인 표현부터 실생활에서 유용한 심화 표현까지 폭넓게 다룹니다. 수업 후에는 배운 내용을 말로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이게 정말 중요해요. 듣는 것만으로는 절대 말하기 실력이 늘지 않으니까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여 말하는 연습을 반복하니, 어느새 입에서 영어가 술술 나오는 경험을 하게 되더라고요!

 

 

 

3. AI 프리토킹 (AI 토킹): 든든한 나만의 대화 파트너

스픽 든든한 나만의 대화 파트너
스픽 든든한 나만의 대화 파트너

 스픽의 AI 프리토킹 기능은 정말 혁신적이라고 생각해요! 24시간 언제든 다양한 주제로 AI와 자유롭게 대화 연습을 할 수 있거든요. "전화로 식당 예약하기" 같은 실제 상황을 연습할 수도 있고, 심지어 제가 만든 개인적인 시나리오로 대화 연습도 가능해요.

 한번은 제가 "책을 피티하고 싶은데 어떻게 말해야 되나요?"라고 물었더니, AI가 바로 "I'd like to present my book. How should I phrase it?"처럼 세련된 문장으로 바꿔주더라고요. 제 발음이 어려운 부분(예: '슈'와 '드' 발음 구분)이 있으면 그걸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맞춤형 레슨을 만들어주기도 해서 정말 놀랐습니다. 마치 개인 튜터를 옆에 둔 느낌이었어요. AI인데도 어색하지 않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니 더욱 편하게 대화할 수 있었답니다.

 

 

 

4. 원어민과의 실전 대화 (콘텐츠): 실제 상황에서 써보기

 물론 AI와의 대화도 좋지만, 역시 궁극적으로는 원어민과의 대화가 중요하겠죠? 스픽은 제가 직접 원어민과 대화하는 듯한 실전 대화 콘텐츠를 제공해요. 예를 들어, "서울에서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대화"를 나누거나, "결정하기 어려운 주문 상황"을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어요. 앱 안에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주니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길러주더라고요.

 

 

 

< 스픽 멤버십, 어떤 걸 골라야 할까? >

 스픽은 크게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플러스 두 가지 멤버십을 제공합니다. 제가 한 달간 직접 써보면서 느낀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월 크레딧'이었어요. 이 크레딧이 AI 프리토킹 횟수와 직결되거든요. (멤버십이나 금액대가 실시간으로 달라졌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항목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
가격 1년 12만 9천원 1년 29만 9천원
월 크레딧 2,000개 10,000개
AI 프리토킹 가능 횟수 (월) 약 20회
Sheets로 내보내기

 

 저는 처음에 프리미엄으로 시작했는데, 한 달에 약 20번 정도 AI 자유 대화가 가능하더라고요. 사실 제가 AI랑 프리토킹 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나중에는 크레딧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꼈어요. 만약 저처럼 AI와 정말 실컷 대화 연습을 하고 싶으시다면, 월 100회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플러스를 고려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가격 차이가 좀 나니, 본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춰 신중하게 선택하는 게 좋겠죠?

 

 

 

< 스픽 할인코드 및 특별 할인가로 구매하기 >

스픽 할인코드
스픽 할인코드

 

 

 

< 스픽, 그래서 추천해? >

 한 달간 스픽을 사용해 보니, 저는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저처럼 영어 회화에 대한 두려움이 크고, 말할 기회가 부족한 분들에게 스픽은 정말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즉각적인 피드백, 체계적인 학습 코스, 그리고 든든한 AI 대화 파트너까지. 스픽 덕분에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훨씬 많이 생겼습니다. 꾸준히만 한다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는 앱이라고 확신해요.

 여러분도 스픽과 함께 영어 회화 정복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