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니의 일상/구매후기

임산부 영양제 시기,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더리얼 비타민D, 솔가 엽산 400,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임신한 '건축하는 언니'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영양제를 언급한 적 있을거에요.

임신 6주차에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선생님께 진료를 받을 때 

자세한 상표는 언급하지 않았었지만 제가 챙겨먹고 있는 영양제를 여쭤보셔서

간단히 말씀드렸는데 들으시고는 잘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저는 오메가3,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연, 엽산, 유산균 이렇게 7가지 성분을 먹고 있거든요.

(아직 철분제가 필요없는 주기라서 철분제는 안먹고 있어요. 철분제는 임신 보통 16주부터 챙겨 먹는다 하더라구요.)

내돈내산한 제가 먹는 제품 소개해드릴게요!

하지만 임신 때 엽산과 철분제만 먹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해요.

전 원래 영양제를 많이 챙겨먹는 사람이라서 꼭 챙겨먹는 답니다.

 

남편과 함께 먹는 영양제 모음
임산부영양제 모음

임신전에 먹던 제품이랑 같이 나뒀는데 영양제가 너무 많아졌어요...

저는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더리얼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연,

솔가 엽산 400,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이렇게 크게 4가지 제품을 먹고 있구요,

더리얼 제품은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연이 한꺼번에 들어있어요.

처음엔 비타민D만 챙겨먹을려다가 제 몸을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 놓칠 수 없더라구요...

 

<제품 선정에서 중요하게 본 점>

1. 하루에 1정인지?

2. 중요 영양제는 하루 권장량에 적당히 충족하는지?

3. 임산부가 복용할 수 있는지?

4. 블로그에 어느 정도 검색되는지? 인지도가 있는지?

 

 

 

<솔가 엽산 400>

임산부한테 가장 중요한 영양제 엽산!

'솔가 엽산 400'을 먹고 있어요. 임신준비할 때부터 챙겨먹었던 제품이에요.

인터넷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인데, 가격은 1병당 15,000원(100정/약 3개월용)정도이고

백화점상품권이 남아서 다른 곳보다 비싸게 구매했어요.

아니 근데 배송을 받았는데 통이 너무 작아서 놀랬어요. 큰 유리통인 줄 알았단 말입니다.ㅋㅋㅋ

수용성 비타민B군 일종인 엽산의 효과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서

신경관 결손 방지로 기형아를 예방하고 습관성 유산, 조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를 예방하는 효능

있어서 꼭 필요한 영양제에요.

하루권장량이 보통 성인은 400 ㎍, 임산부는 600 ㎍이에요. 산부인과에서도 엽산 600 ㎍은 꼭 챙겨 먹도록 하거든요.

1알당 엽산 400이 들어있어서 저는 2알로 800 ㎍을 섭취하고 있어요.

과량섭취해도 수용성비타민이라 필요한 양만 흡수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출하기도 하고

시험관하는 맘들은 고용량 엽산을 챙겨 먹기도 하거든요.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

유산균은 임산부 변비에 좋다고들 하죠.

'락토핏 생유산균 맘스'임산부용 유산균으로 복숭아 요거트맛이 나는 흰가루로 되어 있어요.

맛도 좋아 심심할 때 챙겨 먹기 좋아요. 

저렇게 한통에 60포(2개월용)가 들어있어요. 색깔도 너무 예뻐요. 하루 1포씩 챙겨 먹으면 돼요.

제가 변비가 엄청 심하거든요.

2주정도 공복에 섭취하고 있는데 푸룬주스와 하루에 같이 섭취하니까 매번 쾌변하고 있답니다.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수가 1,000,000,000 CFU가 들어있어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줘서

배변활동 원활과 장건강에 좋아요.

선물받아서 정확한 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인터넷에서 한통(2개월용)에 2~3만원정도 하네요.

 

 

 

<더리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앤 비타민D>

더리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앤 비타민D
더리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앤 비타민D 알크기
더리얼 칼슘 마그네슘 아연 앤 비타민D 임산부용
배송정보

알이 크지만 복용하는 알약을 최소화하고 싶어서 정했던 영양제!

임산부가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했었는데 해당 제품 안내문에 임산부에게도 권해주는 내용이 있었고

쇼핑몰 리뷰에서 +맥스 제품으로 다른 임산부께서 구매하셨더라구요.

칼슘과 마그네슘 함량을 높이고 싶다면 +맥스 제품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이 제품의 장점체내 이용률을 높이도록 마그네슘과 칼슘이 황금비율로 들어가 있고,

마그네슘과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율을 돕는다는 점이에요.

1통(200정/약 7개월용) 가격이 16,000원정도였고, 1일 1정 섭취해주면 돼요.

1정당 칼슘 300㎍, 마그네슘 150㎍, 아연 6㎍, 비타민D 400IU가 포함되어 있는데

보통 여성 하루 권장량은 칼슘 700㎍, 마그네슘 280㎍, 아연 8㎍, 비타민D 400~800IU이에요.

칼슘과 마그네슘 함량이 조금 부족하지만 우유나 견과류 등 식품으로 대체 섭취 가능하고

아연, 비타민D는 충분히 들어있어 선택하게 되었어요. 

- 아연 효과: 단백질과 DNA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줘서 조산율을 감소시킴

- 마그네슘 효과: 임산부 배뭉침과 눈 떨림을 방지

- 칼슘 효과: 태아의 근골격계를 형성하는데 도움

- 비타민D 효과: 조산율을 낮추고 태아의 면연력 높임

 

 

 

<내츄럴플러스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박스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포장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알약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내츄럴플러스!

동물성 오메가3는 어류에 의해서 중금속과 환경호르몬의 노출 위험때문에 임산부들이 섭취를 꺼려 해요.

먹이사슬 하위단계인 소형어류(멸치 등)를 사용하고 있고 아주 작은 어류를 사용하는 정직하고 믿음있는 업체의 제품을 복용하면 괜찮다고는 하지만 불안한 저는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했어요.

식물성 오메가3는 비린내가 안나고 어류가 아닌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를 사용해서 안심할 수 있어요.

'내츄럴플러스 미세조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30캡슐(1개월용) 1박스에 17,000원정도에 구매했고,

내츄럴플러스 업체가 유명하기도 하고 알이 굉장히 말랑말랑해서 목넘김이 부드러워요.

임산부 오메가3의 효능섭취시 태아에게 충분한 DHA가 공급되어서 두뇌발달에도 효과적이고 알러지와 아토피에도 좋다고 해요. 추가로 임산부 산후우울증에도 도움된다고 하네요.

하루권장량은 일반적으로 500~1,000㎍으로 이 제품은 EPA와 DHA의 합이 600㎍이 포함되어 있어요.

임신전에도 꼭 섭취했던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영양제 케이스

이렇게 영양제를 담아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해주고 있어요.

2주뒤 8주기에 방문해야 하는 산부인과!

새싹이가 얼만큼 자랐을 지 많이 궁금해요.

얼른 보고 싶네요~

모든 임산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