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니의 입맛/인생맛집

서울 수유 나들이, 친구와 1박2일 맛집투어, 수유 전통시장, 곱창, 수유 카페멘디 영업시간, 디저트카페 낙타 메뉴, 단소빌런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축하는 언니'입니다.

저번주 주말에 서울 수유에서 자취하는 친구집에 놀다왔어요.

지역은 정확히 서울 강북구 수유동인데요,

처음 가보는 지역이여서 기대를 잔뜩했어요.

 

 

 

지하철타러 가는 길

저희집에서 지하철타고 한시간반 정도 걸려요.

저 날이 영하 8도인가, 엄청 춥던 날이였어요.

목도리와 핫팩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출발했어요.

역시나 걱정한만큼 춥더라고요.

핫팩 정말 필수!

 

 

 

수유전통시장
수유전통시장

친구를 만나 집근처 수유전통시장에 도착했어요.

제주도시장처럼 깔끔하게 잘되어 있더라구요.

시간내서 고춧가루 같은 전통음식들 장보기 좋을거 같아요.

 

 

 

꼬마김밥 곱창볶음 어묵
꼬마김밥 곱창볶음 어묵

음식도 생각보다 엄청 다양했어요.

치킨, 닭발, 곱창, 분식 등등

저희는 꼬마김밥, 어묵, 곱창볶음이 땡겨서 이렇게만 사고

친구집에 도착했어요.

귀여운 짱구잠옷을 빌려준 친구 :)

술꾼도시여자들 여주들이 나오는 SNL을 봤어요.

여기서 정은지가 단소빌런을 패러디하는데요ㅋㅋㅋ

원본영상보고 저희 기절했잖아요. 넘웃겨서ㅋㅋㅋ

 

 

 

친구집

운동을 좋아하는 친구라 자기전에 배부르다며 스쿼트를 같이 하고 누웠어요.

하하 힘들었따.

자기전에 단소빌런 영상 또 봐주고 기절했답니다.

 

 

 

<카페 멘디>

카페 멘디
카페 멘디
카페 멘디
카페 멘디

다음날 브런치 먹으러 갔어요.

서울 강북구 4.19로8길 7-2에 위치한 카페 멘디.

옛날 대저택을 리모델링해서 만들어진 카페였어요.

외형도 그렇고 화장실에 욕조가 있었거든요.

외부엔 큰 소나무들과 테이블이 있어서

따뜻한 날엔 브런치를 즐기기 딱이에요.

 

 

 

카페멘디 영업시간

카페멘디의 영업시간은

보통 매달 2,4번째 월요일은 휴무고

나머지 요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고 해요.

그런데 동절기에는 오후 9시까지 한다고 하네요.

 

 

 

카페멘디 내부
카페멘디 내부
카페멘디 마당
카페멘디 카운터
카페멘디 마당
카페멘디 로즈마리

내부는 우드 계열로 되어있어서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할머니 장롱(?)재질의 카운터와

향기로운 로즈마리 화분까지.

 

 

 

카페멘디 메뉴

카페멘디 메뉴에요.

저희는 이 집에서 인기가 많은 투움바파스타와

치킨아보카도 샌드위치, 자몽에이드, 파인애플 소르베에이드를 시켰어요.

 

 

 

음식들이 자극적이지 않아 좋았어요.

제 입맛엔 파인애플 소르베에이드가 제일 맛있었어요.

파인애플이라 소화도 잘되구요.

시간 가는줄 모르게 수다를 떨고,

산책 좀 하다가,

맛있는 디저트가 주변에 있다기에 먹으러 갔어요.

 

 

 

<디저트 카페 낙타>

디저트 카페 낙타

'서울 강북구 4.19로 53'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낙타.

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서 찾기 쉬웠어요.

영업시간은 매주 화요일은 휴무고,

나머지 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에요.

 

 

 

디저트 카페 낙타 케이크

딸기생크림케이크를 먹고 싶었는데 케이크가 거의 다 팔렸더라구요.

인기가 많은가봐요.

그래서 저희는 당근케이크와

바닐라라떼, 피치 블로썸 티를 시켰어요.

 

 

 

디저트 카페 낙타 내부
디저트 카페 낙타 내부
디저트 카페 낙타 내부
디저트 카페 낙타 내부

카페 내부는

싱그러운 느낌의 브라운과 그린의 조화로 인테리어 되어있었고,

낙타만의 MD를 판매하더라구요.

 

 

 

당근케이크와 바닐라 라떼
당근케이크와 바닐라 라떼

직접 음식을 가져다 주셨어요.

케이크가 맛있어봤자 얼마나 맛있겠어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놀랬어요.

입에 남지않고 느끼하지 않은 신선한 생크림과 촉촉하고 꽉찬 당근시트가 어울어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딸기생크림케이크도 맛보고 맛있었다면 포장해서 오고싶었던!

이 카페 케이크 진짜 추천입니다!!!

 

 

 

북한산 절벽

수유 근처에 북한산이 있어서 절벽을 자주 볼 수 있었어요.

절벽에 비친 노을이 참 예쁘네요.

오랜만에 친구와 수다도 떨고 맛있는것도 먹으러 다녀서

행복한 하루였답니다 :)

 

[All About 건축하는 언니]
     
* 인스타그램 ID: jeong._.nee (https://www.instagram.com/jeong._.nee/)

* 유튜브 ID: 졍니JeongNee (https://www.youtube.com/channel/UC--w04IDh6FKd_wf7WVU2_g/)
* 티스토리 블로그 ID: 건축하는 언니 (j-nee.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ID: 건축하는 언니 (https://blog.naver.com/kks0115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