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니의 일상

임신8주차 증상, 꿈틀꿈틀 젤리곰, 산전검사 비용, 산전검사 결과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축하는 언니입니다.

임신 8주차로 2주만에 청라여성병원에 다녀왔어요.

오늘은 손발이 나온 젤리곰 모양의 새싹이 초음파를 보고 산전검사 결과를 들을 수 있는 날이였어요.

엄청 떨렸어요. 6주차에 심장박동이 건강하게 뛰는 정상이였지만

12주차까지는 유산이 많다고해서 안심할 수 없더라구요.ㅠ

그래도 새싹이를 믿고 마음을 편하게 먹는 요즘이에요.

 

 

 

임신8주차 새싹이

예약시간에 방문을 했어요. 선생님께서 보자마자 "일단은 태아가 잘 있는지부터 한번 보고 상담시작할게요~"

질초음파를 시작했는데 애기집도 제법 커졌고 2주전보다 2배가 큰 태아가 보였어요.

손과 발까지 나온 새싹이가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동그란 손과 발 때문에 정말 젤리곰처럼 생겼어요.

심장박동 bpm 189, 태아 크기 1.90cm로 주에 맞게 건강하다는 새싹이♥

초기부터 걱정하던 피비침은 2주동안은 없어졌는데 피고임은 아직 살짝 있으니 조심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임신 8주차 새싹이 꿈틀꿈틀

초음파를 보다가 새싹이가 꿈틀꿈틀거리는 거에요.ㅋㅋㅋ

저 2cm 태아가 꼬물딱꼬물딱 꿈틀대는 걸 보니 어찌나 귀엽던지요.ㅋㅋㅋ

선생님이 태아가 작기도 하고 초음파하는 동안은 움직이는 걸 잘 못보는데,

움직인다는 건 태아가 건강하게 살아있다 뜻이라고 말씀해주셔서 더욱 안심이 되었어요.

 

 

 

이렇게 초음파를 충분하게 보고 저번주에 피검사, 소변검사를 한 산전검사 결과를 알려주셨어요.

검사항목에는 일반 혈액검사, 혈액형 검사, 간기능 검사, 간염 검사, 신장기능 검사, 소변 검사, 성병 검사, 토치 검사,

갑상선 검사, 혈당 검사 이렇게 있어요.

저는 비타민D가 약간 낮다고 성인 일반권장량으로 매일 섭취해주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임신 전부터 종합비타민을 챙겨먹어서 그런지 비교적으론 높다고 하셨어요.

임신중 비타민D가 결핍되면 임신성 당뇨, 임신 중독증, 조기진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필수 영양소로 꼭 섭취해주길 권하시네요.

그리고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없다고 나왔는데 선생님은 출산하고 주사 맞아도 상관없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걱정스러워 인터넷에 쳐봤는데 임신중에 항체 주사를 권하는 산부인과도 있다고 하네요.

혹시나 했는데 이외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결과!

새싹이를 위해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에 시간을 쏟아야 겠다고 느낀 오늘이였답니다.

 

 

 

신전검사 결과지 뒤에는 이렇게 산전과 임신에 대한 유익한 내용들이 적혀 있어요.

한번 쫙 읽어보면 좋더라구요.

 

 

 

제가 받은 일반적인 산전검사 항목이에요.

검사 비용초음파 비용 합하고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금액을 사용해서 총 96,900원이 나왔어요.

결제일 할인?도 들어가서 4,000원이 할인된 것 같은데 자세히 모르겠네요.

다음 진료 시간을 잡는데 이제는 한달 뒤에 진료보러 오라고 하셨어요.

4주뒤에는 기형아검사를 한다고 해요.

4주동안 새싹이와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고 내원해야 겠어요.

아! 다음 포스팅에는 태아보험에 대해서 들고 올게요.

기형아검사전에는 꼭 들어야 한다는 태아보험!!!

임산부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