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추천

태연 - INVU 뮤비, 가사 그리고 INVU 뜻, 앨범홍보 에피소드

반응형

저번달 2월 14일에 태연이 정규3집 'INVU' 앨범으로 컴백했어요. 이렇게 예뻐도 되나요? 태연! 너무 예쁘네요.이번 타이틀곡인 'INVU'는 몽환적이고 부드러운 신스사운드 및 후렴에 나오는 플룻멜로디가 인상적인 하우스기반의 POP댄스곡으로 화려한 고음이 노래를 한층 더 드라마틱하게 보여줍니다.

<INVU 뜻>

우선 'INVU'의 가사내용매번 지치고 상처받을걸 알지만 그래도 사랑에 마음을 아끼지 않는 나와 그런 자신과는 너무 다른 상대방을 보며 느끼는 감정을 담았다고 해요.그런데 처음에 제목을 듣고 저 네글자가 무슨 의미일까?, 영어줄임말일까? 너무 궁금했었어요.알고보니 문장의 발음을 알파벳으로 표현한 것이더라구요. 바로 "I envy you = 네가 질투나, 네가 부러워"가사내용을 보니 바로 이해가 갔어요."아낌없이 준 내 사랑을 받는 네가 부럽다, 상처받지 않을 네가 부럽다."로 해석할 수 있었어요.

가슴이 아린, 씁쓸한 가사내용이네요.


<입짧은 햇님, 태연, 키 INVU 앨범 홍보중 에피소드>

출처 - 유튜버 "입짧은 햇님"

첫번째 에피소드,

한 날, 태연이 키와 함께 INVU 앨범 홍보를 하러 유튜버 입짧은 햇님 생방송에 출연했는데요,
앨범활동으로 다이어트가 필요한 연예인들이라서 가벼운 음식으로 먹방을 시작했어요.
먹방을 하던 중 "가운데 있는거 담배아니냐"며 채팅창이 올라오자,
뭘 보고 담배라하냐며 어리둥절 몇초 멈칫한 후, 갑자기 키가 뒤에 INVU 앨범을 발견하고는 셋이 빵 터져요.ㅋㅋㅋ
알고보니 태연 앨범 중 하나인 카세트였어요ㅋㅋㅋㅋㅋㅋ
흰색 모양의 네모난 카세트와 담뱃갑이 비슷하게 생겨 이런 웃긴 에피소드가 벌어졌어요.
저도 생방으로 봤는데 너무 웃기더라구요.


출처 - 유튜버 "입짧은 햇님"

두번째 에피소드,

몇달전 키 앨범 홍보차 먹방했을 때처럼 생방 시청자수 5만(?)을 찍으면
냅다 앨범을 들고 한장씩만 사달라는 키와 햇님의 센스가ㅋㅋㅋ 엄청 웃겼어요ㅋㅋㅋㅋㅋㅋ
앨범을 들고 "여러분 한장씩만 사줘!!!"라고 하거든요ㅋㅋㅋㅋㅋㅋ
노래도 좋고 이런 홍보로 지금 INVU 노래가 상위권에 올랐네요.


출처 - 유튜버 "입짧은 햇님"

세번째 에피소드,

마지막으로 태연과 키의 INVU 안무로 생방송을 마무리했어요.
이 때, 잠시 헷갈려 안무순서를 다르게 춘 태연을 보고
키가 "(안무)이거잖아ㅋㅋㅋ 자기노래를 자기가 몰라ㅋㅋㅋ 이게 먼저잖아ㅋㅋㅋ"라며
한소리하는데요ㅋㅋㅋ
민망해 하는 태연도 너무 귀엽고, 잘못을 보고 못참는 키도 너무 웃겼던 에피소드에요.



이제 가사도 알았고,
궁금했던 INVU 뮤비 보러 가봅시다~


출처 - 유튜브 "SMTOWN"

Falling in love
너에겐 난 Option
시작부터 다른 너와 나
깨지는 Heart
빗나간 네 Mention
익숙하거든
I think I lost my mind
But It's my kind of love
아끼지 않고 다
쏟아내고는 주저앉아
문득 어느 순간
지친 내가 보여
애쓰고 있지만
So I can't love you
Even though I do
밀어내 봐도
난 너를 못 이겨
날 버리고
날 잃을수록
넌 반짝이는 아이러니
So I N V U
I N V U
I N V U
기대지 마
기대하지도 마
몇 번을 되뇌고 되놰도
그 손길 한 번에
무너지는 날 볼 때
네 기분은 어때
I guess I lost my mind
Yeah It's my kind of love
늘 처음인 것처럼
서툴러서 또 상처가 나
무뎌지기 전에
아물기도 전에
잔뜩 헤집어놔
So I can't love you
Even though I do
밀어내 봐도
난 너를 못 이겨
날 버리고
날 잃을수록
넌 반짝이는 아이러니
So I N V U
I N V U
I N V U
식은 온기
부서진 맘이
자꾸 날 할퀴어
아파도 못 멈춰
So when you leave
Please make it easy
Cause I N V U
I N V U
I N V U
I N V U
I N V 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