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추천

오마이걸 Real Love 뮤비, 가사 그리고 멤버 인터뷰, 앨범 수록곡 소개

반응형

요번 03월 28일, '오마이걸'이 정규 2집 앨범 'Real Love'를 발매했어요.

다양한 컨셉에 도전하는 '오마이걸'이 이번엔 특별한 사랑에 빠진 순간을 표현하는 곡을 선보였어요.

누구나 리얼한 사랑에 빠졌을 때 만큼은

영화속 한장면과 같은, 

모든 것들이 이국적이고 낯설게 느껴지는 특별한 순간의 기억으로 남으실 텐데요.

이번 타이틀곡 'Real Love'는 그 순간을 담은 미디엄 템포곡이라고 해요.

 

 

 

<앨범 수록곡 소개>

01. Real Love: 사랑에 빠진 순간 주변에 둘러싼 모든 것들이 낯설게 느껴지는 그 특별한 순간을 담은 곡,

                   중독적인 브라스와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넘버,

                   사랑에 빠진 순간을 한층 성숙해진 오마이걸의 다양한 보컬의 조합이 달콤하게 다가오는 곡

02. Drip: "가지고 싶은 것이 있다면 독과 덫, 그런 것 쯤은 기꺼이 받아들이지만

             그 것 또한 나에게는 귀여운 장난같아"라는 재치있게 표현한 가사로

             과감한 템포체인지와 장르의 급변화로 충격적인 첫 인상을 남길 곡

03. Eden: 너무 빨리 철들어 두렵고 무서운 게 많아진, 매일 밤 잠을 뒤척이고 있는 모든 착한 어른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작은 위로를 담은 가사, 섬세한 보컬과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넘버,

            마음을 보듬어 주는 공간과 위로해 주는 공간을 'Eden'이라고 표현한 오마이걸의 감동적인 보컬이

            곡의 따뜻한 분위기를 극대화

04. Replay: EDM 베이스와 다이나믹한 변화의 비트가 어울려 오마이걸의 특색있는 보컬과 랩이 조합된 곡,

                하나뿐인 절친에게 수상한 낌새를 감지하고 그 상황을 되풀이해 보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

                독특한 신디사이져 사운드와 상대방에게 얘기하는 듯이 랩을 하는 멤버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특징인 곡

05. Parachute: 중독성이 강한 디스코베이스가 매력있는 곡으로 계속 반복되는 신시사이저가 눈길을 끔,

                    당차고 사랑스러운 내용의 가사를 통해 목적지 없이 마음이 이끄는 대로 가는 것을 재미있게 풀어낸 곡

06. Kiss & Fix:  로봇처럼 완벽하고 빈틈없던 주인공이 사랑이라는 사소한 오류 하나에 무너져 내리고 마는 상황을

                     신선하게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 미니멀한 프로덕션 위에 오마이걸의 매혹적이고

                     섬세한 보컬이 곡을 집중하게 만든 팝 넘버

07. Blink: 매력적인 베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너와 보내는 모든 순간 나는 매일 세계지도 위를 여행하는 기분이야'

             라는 주제로 2개의 마음이 마주쳤을 때 무한하게 펼쳐지는 세상을 재치있게 그려낸 가사, 코러스 이후에

             나오는 챈트와 오마이걸의 애드립이 어울려 귀를 매료

08. Dear Rose: 심플한 멜로디에 톡톡 튀는 악기 요소들이 인상적인 팝 곡, 중독성 있고 리드미컬한 코러스가 반복되는

                     멜로디와 함께 어울려 오마이걸의 정교한 하모니와 합을 이룸,

09. Sailing Heart(항해): 한 폭의 그림같은 아름다운 선율과 노랫말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 팬들에 대한 사랑과

                                새로운 도전에 대한 열망을 바다 위 미지의 섬에 닿고 싶은 스토리로 풀어 낸 곡

10. Real Love(INST)

 

 

 

<앨범에 대한 멤버 인터뷰>

03월 30일인 오늘, 오마이걸(미미, 효정, 승희, 지호, 유빈)이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게스트로 출연했어요.

 

01. 앨범소개

DJ김태균曰. 오마이걸이 작년 5월 '던던댄스' 앨범을 발매한 이후 처음인데 아쉽지만 오늘 두 멤버가 자리하지 못했다.

승희曰. 유아는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회복중이고, 아린이는 개인 스케줄로 참석하지 못했어요.

          두 사람이 라디오에 출연하지 못해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어요.

          이번 오마이걸 신곡 정규 2집 'Real Love'로 돌아왔어요. 사랑에 빠진 순간 주변이 낯설게 느끼는 감정을 담은

          미디엄 템포곡이에요. 오마이걸이 이때까지 밝은 곡을 주로 많이 불렀었다면 이번엔 성숙한 보컬로 돌아왔어요.

          몽환적이면서도 밝은 느낌을 갖고 있어요.

지호曰. 'Real Love'는 사랑에 빠지면 향수처럼 마음 속에 남아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신곡 발매를 위해 회사에서

          각각 향수를 지정해주셨어요. 저희도 몰랐었는데 티저영상 공개때 알았어요. 승희는 시원한 워터향,

          유빈은 우디향, 효정은 시트러스, 미미는 강렬한 스파이시향, 저(지호)는 머스크향이에요.

          일론머스크처럼 되고싶어요.ㅋㅋㅋ

 

02. 멤버들의 풋풋한 첫사랑 일화

미미曰. 저는 초등학교 2학년 때 사귄 남자친구가 있었어요. 3학년 때 서로 다른 반이 되었는데

          그래도 계속 사귀고 있는 줄 알았어요. 그래서 발렌타인데이 때 초콜렛을 만들어서 그 친구가 있는 위층으로

          올라갔는데 전학을 갔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그 친구와 손도 잡고 오락도 같이 했었는데

          전한을 간 사실도 모르다니... 텔레파시로 사겼던게 아닌가 싶어요.

DJ김태균曰. 초등학교 2학년 때 서로 집에 데려다주기도 했었어요?

미미曰. 집이 어딘지도 몰라요. 교문 앞에서 항상 헤어져서 모르겠어요.

DJ김태균曰. 집을 알아야 사귄게 아닌가요?

효정曰. 저도 초등학교 2학년 때 사귄 남자친구가 있었어요. 이름이 홍준표였어요.

          그 친구도 나중에 전학을 가서 어쩔 수 없이 생이별을 했어요.

DJ김태균曰. 정치계에 계신 분과 이름이 똑같네요. 그 당시에 사귀면 남자친구들이 전학을 가는 게 유행인가 봐요ㅋㅋㅋ

지호曰. 유치원 때부터 알던 친구와 6학년 때 사귀게 됐어요. 문자로만 얘기를 했었는데 100일 이후에 깨졌어요.

          친구가 먼저 이별통보를 하길래 쿨하게 '그래'라고 말했어요.

승희曰. 과거 SBS 예능 '스타킹'에서 언급한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2살 연하인 김정래라는 친구였어요.

          엄마끼리도 서로 알던 사이였어요.

DJ김태균曰. 김정래씨 승희씨가 당신을 애타게 찾고 있어요.

승희曰. 아니에요.ㅋㅋㅋ 찾는게 아니구요.ㅋㅋㅋ 그대로 잘 살아라~

유빈曰. 저는 초등학교 때 남자친구는 없었어요. 방과후 활동이 끝난 후에 어떤 여자애가 저를 놀이터로 불렀어요.

          그 여자애 뒤에는 남자애 3명이 있었는데 그 때 애들이 "여기서 누가 제일 좋니?"라고 물어봤어요.

DJ김태균曰. 남자 3명이 다 유빈씨를 좋아한건가요?

유빈曰. 그랬어요.ㅋㅋㅋ

 

라며 라디오에 나와서 앨범소개와 재미있는 일화들을 얘기 나눴어요.

노래가 좋아서 이번 앨범도 성공할 거 같아요.

곡에 대해서 많이 알아봤으니 신곡 'Real Love' 들어봅시다~

 

 

 

출처 - 유튜버 'OH MY GIRL' - Real Love

 

우린 이 음악을 빌려
이 분위기를 빌려
지금 이 공기 이건 마치
7시간 비행 뒤 만난 것 같은 섬
pink빛 하늘을 빌려
Talkin' 'bout the real love낯선 과일 향기가 퍼져
이 기분은 뭘까
아주 살짝 감긴 나의 눈이 빛나고 있잖아
사랑을 말하기 이보다 완벽한 밤은 없어
지금이야우린 이 음악을 빌려
이 분위기를 빌려
지금 이 공기 이건 마치
7시간 비행 뒤 만난 것 같은 섬
pink빛 하늘을 빌려
Talkin' 'bout the real love웅성거린 소리는 모두
다른 외국어 같아
너에게 1, 2, 3 최면처럼 막 빠져드는 이 순간
사랑을 말하기 이보다 완벽한 밤은 없어
지금이야우린 이 음악을 빌려
이 분위기를 빌려
지금 이 공기 이건 마치
7시간 비행 뒤 만난 것 같은 섬
pink빛 하늘을 빌려
Talkin' 'bout the real loveReal, real love
It's a Real, real love
Real, real love
It's a Real, real love
이건 exotic experience
우연이라기엔 영화 속 한 장면 같아 솔직히 이 모든 게
자꾸만 느려져 천천히 가는 이 느낌
감각은 so unreal, real love우린 이 음악을 빌려
이 분위기를 빌려
지금 이 공기 이건 마치
7시간 비행 뒤 만난 것 같은 섬의
pink빛 하늘을 빌려
Talkin' 'bout the real lov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