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니의 일상/일상

얼리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밍아웃, 임신 착상혈 시기, 얼리 임테기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축하는 언니입니다 :)

건축관련된 내용을 좀 들고와야되는데 말이죠ㅎ

임신소식을 들고왔습니다. 하하

그래도 그전에 실무내용이나 캐드꿀팁은 자주 올리도록 할게요!

임신사실을 알게된건 10일전이였는데 포스팅할까말까 많이 고민했어요.

혹시 극초기임신이라 유산을 할 수도있으니까요.

그래도 그 과정도 다 담아보면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될거같아 포스팅해봅니다.

 

DAVID SMILE SUPERFAST

제가 요번달에 나라에서 하는 건강검진을 하게되었어요. 그런데 검사항목에서 엑스레이가 있더라구요.

저번달부터 피임을 자유롭게 한 저희라서 생리주기가 아니였지만 혹시나 몰라 03월 05일에 급히 임테기를 사러갔어요.

임테기 종류가 3가지나 있더라구요. 그 중에 "빠른 임신 확인용"이라고 적혀있는

노란색 강력한 포장지의 "DAVID SMILE SUPERFAST 얼리 임신테스트기"눈에 띄어서

부랴부랴 2개를 사들고 집에 왔답니다. 임테기 가격은 개당 2,000원!

이렇게 급한 이유가 이틀뒤가 건강검진이였거든요ㅋㅋㅋㅋㅋㅋ

"애기한테 엑스레이 빛을 쬐게 할 순 없지!!!!!!"

 

<얼리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임테기를 경험해본 후기로, 얼리 임테기 사용시기는

규칙적으로 생리하는 분들은 "관계후 14일이 지난 시점, 예정인 생리가 시작안할 때" 테스트하시면 되구요,

저처럼 생리시작일이 아니지만 당장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생리시작일 일주일전"부터

테스트하시면 될 거 같아요.

왜냐하면 제가 생리시작일 예정일 일주일전(관계후 10일째)에 테스트했더니 매직아이처럼 희미한 두줄이 나왔거든요!

언제, 어떻게 알게됬는지? 알게 되고나서 산부인과 간 썰 풀어볼게요.

 

03월 07일 얼리 임테기

저번달에 처음으로 자유롭게 한 관계라서 "정말 임신이 될까?"하는 궁금함 반, 기대감 반이였거든요.

첫번째 결과는 03월 06일은 비임신! 매직아이조차 없었어요.

"임신은 들은대로 생각보다 잘 안되는건가?ㅎㅎㅎ"

다음날 마지막 하나를 건강검진 당일인 03월 07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테스트했어요.

두번째 결과는 매직아이 두줄로 임신! 바로 산부인과로 달렸어요.

제가 바보같이 20대부터 자궁건강을 잘 알아보지도, 돌보지도 않았거든요.

가자마자,

 

Q. 선생님 오늘 매직아이로 임테기 2줄이 나왔어요. 건강검진을 받는데 엑스레이를 쬐도 될까요?

A. 배를 가리고 찍어도 된다.

   (그런데 건강검진가서 배가리고 찍어달랬는데 아무리 극초기라도 엑스레이를 찍지 않는다고해서 찍지 않았어요.)

 

Q. 제 자궁건강이 궁금합니다! 부끄럽지만 혹이있는지 난소는 어떤지 그동안 초음파검사를 해보지 않아서

임신을 떠나 자궁건강이 궁금해서 초음파검사부탁드려요!

A. 임신확인하면서 보시면 되지만 궁금하시다면 봐드릴게요.

 

Q. 마지막으로 제가 진짜 임신인가요?"

A. (생리예정일도 안된 아주 극초기라서 소변검사를 해주셨어요.) 두줄이 뜨네요. 1주일뒤에 다시한번 진료오세요.

 

전 배로 보는 초음파인줄 알았는데 질초음파로 보시더라구요. 당황쓰ㅋㅋㅋ

근데 진짜 임신이구나...

남편에서 서프라이즈하고 싶었지만 입이 간질간질한 나머지... 카톡으로 말해버렸죠ㅋㅋㅋㅋㅋㅋ

"뭐 먹고싶은거없어?!!!!!!"

주변에 들어보니 이렇게 희미하게 두줄이면 1주일뒤에 가서 초음파해도 애기집이 안보인다고해서

2주뒤에 산부인과 가볼려고 합니다.

 

<임테기 사용법>

꼭 아침 첫소변을 사용해주세요.

아침 첫 소변이 몸의 호르몬들이 제일 많은 소변이거든요.

뚜껑을 빼고 뚜껑안에 있는 부분 전체를 소변으로 골고루 묻혀 평평한 곳에 10분동안 나둬요.

왼쪽은 T, 오른쪽은 C에요. 기본적으로 오른쪽 C에서 1줄이 나와야 정상적인 임신테스트기이구요,왼쪽 T에 1줄이 추가로 나오면 '임신'입니다.

 

굿타임체크플러스
맨 밑 03월 08일 얼리 임테기

그런데 다음날 03월 08일 갈색혈이 100원 크기정도 나왔어요.

생리예정일전인 아주 극초기라서 크게 기대하지말자라고 되뇌였는데

걱정이 앞서는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실패하고 생리가 터진건가..."하며 몇일뒤에 사용해볼려고 샀던 굿타임체크플러스 임테기를 사용했어요.

일단 아침 소변이 아니였는데도 2줄이 더 선명해졌어요. 하늘에 맡기고 기다려보자.

다행히 3일정도 아주 소량의 갈색혈만 나오고 이후 묻어나오지 않더라구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게 들어만보던 착상혈???

"임신착상혈 시기와 일치하는 거 같네?"

 

<임신착상혈 시기>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속옷에 묻어나오는 미량의 출혈을 말해요.

수정란이 자궁에 자리를 잡기위해 아둥바둥하는 과정에서 출혈이 일어나는거죠.

보통 임신착상혈 시기는 관계 후 10일이후에 나타난다고 해요.

 

03월 16일 얼리 임테기

오늘 아침에 한 임테기, 걱정과 다르게 선명한 두줄!

10일이후 오늘까지 혈은 나오지 않고 있어요.

요번주 토요일에 초음파를 받을려구요.

과연 애기집이 있을지?

확인하고 후기 들고 올게요~

모든 임산부들 화이팅!

반응형